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

[여행지 소개]경기도 가볼 만한 곳_포천 산정호수

by daeng_ja 2018. 1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경기도 포천에 있는 산정호수입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족이나 연인끼리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가는 길이 어렵지도 않고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점심을 먹고 느긋하게 출발했습니다. 도착하니 이미 방문객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여긴 상동주차장인데 상당히 넓은 편이라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고 혹시 만차라고 해도 하동주차장이 또 있습니다. 하동주차장은 매점과 산정랜드(놀이공원)랑 조금 떨어져 있지만, 산정호수 둘레길하고는 훨씬 가까워서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산정호수로 내려가는 길에 여러 가지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특이하게 사격장(다트장 포함)이 많았습니다. 저는 사격에 소질이 없어서 경품에 현혹되지 않고 지나갔습니다. 호수로 가는 길은 산정랜드를 통과하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산정랜드는 굉장히 소소한 규모입니다. 어른보다는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둘레길 입구에는 억새꽃 축제가 한창이었습니다. 여기를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억새꽃을 배경으로 하고 역광을 잘 이용하면 멋진 인생샷이 나올 것 같습니다.



둘레길은 울타리나 나무데크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편하게 산정호수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날이 그렇게 많이 춥지 않아서 오리배를 타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저도 한번 타보고 싶네요.



둘레길을 따라 쭉 걷다 보면 산정랜드 맞은편까지 갈 수 있는데 이곳에서 보는 경치가 예술입니다. 포토샵으로 색상보정을 조금 넣었더니 청명한 하늘이 연출되었습니다. 사실 이 날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이었습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세상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산정호수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6.25전쟁 이전에는 이곳이 38선 위쪽에 있어 북한의 소유지였다고 합니다. 산정호수의 모양이 우리나라를 뒤집어 놓은 모양이라 김일성은 이곳에서 작전을 구상했다고 하네요. 흠...



김일성의 별장 이후로는 공사 중이어서 더 이상 걸어 갈 수 없었습니다. 호수를 따라 한 바퀴를 쭉 걸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어쩔 수 없이 왔던 길로 되돌아가야 했습니다. 왔던 길을 다시 가는 건 너무 지루하더군요.

나갈 때는 시설이용료 2,000원을 받습니다. 미리 현금을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